티스토리 뷰

우분투 14.04 버전에서 커널 4.2 => 3.19 다운그레이드 / 커널 3.13 => 3.19 업그레이드를 하였는데  문제가 발생하였다.

'Cannot connect to the Docker daemon. Is the docker daemon running on this host?' 와 같은 메세지가 반복될 뿐,

(sudo) docker images, search, version 등 기본적인 명령들이 들지 않았다.


구글에 검색해보니, sudo로 안하거나 / service docker restart 와 같이 도커를 재실행하는 방법 등을 추천하였지만, 들지 않았다.

INFO[0000] previous instance of containerd still alive (1300) 

ERRO[0000] [graphdriver] prior storage driver "aufs" failed: driver not supported 

FATA[0000] Error starting daemon: error initializing graphdriver: driver not supported

테스트해보니 위와 같은 에러도 발생하였는데, 결국 드라이버 문제라고 판단하고,

도커를 재설치하기로 하였다. 설치된 이미지들이나 설정은 따로 삭제하지 않으면 남아있는 것 같다.


sudo apt-get purge --auto-remove docker-engine

이 명령어로 docker를 완전히 삭제한 이후 다시 재설치하니 문제 없이 진행되었다.

docker에 의해 자동으로 설정된 드라이버 의존성이, 컴파일된 커널을 적용할 때 자동으로 reconfiguration이 되지 않는 것 같다.


재설치 이후엔 특별히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. 

'정보 > 트러블 슈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Leverage, Scrap  (0) 2015.10.07
해외 특허검색  (0) 2015.08.31
댓글